기존에 컴퓨터에 있던 이클립스로 Angular를 설치하려고 하니 계속 버전에 맞지 않는 문제로 설치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아예 새로운 이클립스 버전을 깔고 Angular를 설치해서 프로젝트를 생성했다.


새로 설치한 이클립스 버전으로 사실 Oxygen 은 이번에 처음 알게되었다.

위키에서 확인해본 결과 2017년 6월 28일이 Oxygen 버전의 배포일이라고 되었다.

배포한지 채 한달도 지나지 않은 버전.

(가장 최근 버전을 깔면 버전 오류가 나지 않겠지!!!!라는 생각으로 깔았다......)


[Help > Eclipse Marketplaces...] 로 들어가서 angularJS를 검색하여 Angular IDE 2017 CI 7과 nodejs를 검색하여 Nodeclipse 1.0.2를 다운받았다.


이 후, 바로 Angular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

마우스 우측 클릭을 해서 [ New > Project...] 를 선택한다.


팝업 창에서 Angular 폴더에 Angular Project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Dynamic Web Project를 생성해서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Config로 Angular로 프로젝트를 변환 시켜서 사용하는 것 같았다.


원하는 프로젝트 명을 작성하고.


위의 설정까지 하면 Server에 기본으로 Angular CLI가 생기는데, 프로젝트를 선택해서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프로젝트가 열리게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