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계정 구조의 경우 한 파일에 모두 정리한 내용이지만 내용의 길이가 꽤 길어 한 번에 읽기 불편할 수 있을 것 같아 각각 카테고리에 맞게 업로드하여 올립니다.




애널리틱스의 구조는 조직, 계정, 사용자, 속성, 보기 순으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조직 아래에 계정 및 사용자를 구성할 수 있다. 이전에 올린 글 [ 03. 애널리틱스 기본 기능 및 설정 기능 ] 에서 간단하게 언급한 적이 있어 낯선 내용은 아니다. 이 구조 형태는 애널리틱스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구조이므로 아래에서는 더 자세히 서술을 해볼까 한다.


1. 조직

조직에는 제품 및 사용자가 포함되며, 조직은 회사를 의미한다. 조직을 통해 회사의 제품 계정(ex. 애널리틱스, 태그 관리자 등)에 엑세스하고 제품 사용자와 관리자에게 권한을 부여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관리자 연락처 및 로고와 같은 정보를 표시할 수도 있다.

참고로 조직은 애널리틱스 자체에서 관리를 하는 것이 아니라 google Marketing Platform을 이용하여 관리하는 것이다. 이를 사용하여 조직을 관리할 경우 연결된 제품 계정과 사용자의 계정을 하나의 통합 환경에서 관리할 수가 있으며, 관리자가 계정을 표준에서 360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추가 기능과 SLA를 이용할 수 있다. 연결된 계정과 모든 개체(ex. 애널리틱스, 태그관리자 등)가 조직 설정에서 표시되며, 360 도구 모음 관리자가 이런 개체에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아래는 조직을 가입하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다.

왼쪽 상단에서 계정을 선택하는 부분을 선택하여 빨간 박스로 선택이 되어있는 아이콘을 클릭한다.

조직 계정이 없는 경우,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조직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으며, 하단에 시작하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조직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조직 이름을 작성하고, 회사의 Google+ 페이지(브랜드 계정 관리)를 연결하여 회사 로고를 가져올 수 있다. 작성 후, 상단의 CREAT 버튼을 눌러 조직을 생성하고, 조직에 연결할 제품 계정을 선택하여 조직 생성을 마무리한다.



+ Recent posts